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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적기업 보조금 회계처리 안내

작성일 2016-04-05 오전 9:26:12 조회수 1550
첨부파일0 사회적기업보조금회계처리.pdf
내용

 

사회적기업은 인증 이후 연 2회 사업보고서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

매년 4월 말, 10월 말까지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하는 것으로,

사업보고의 내용과 관련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합니다.

 

4월 사업보고서 제출 시에는 전년도 확정 재무제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.

이 재무제표상 인건비 지원금 등 특정 목적에 지원되는 정부부조금은

비용에서 상계처리하도록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.

 

기존에는 정부보조금을 영업외수입으로 하였으나

변경된 기준에는 영업비용에서 상계처리(차감)토록 되었습니다.

 ​

첨부된 자료를 보시고 세무 기장대리업체(회계사나 세무사 사무소)와 논의하시면 될것입니다.

 

문의 있으시면 전화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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